컨텐츠바로가기 하단메뉴바로가기

식물의 사생활

식물의 사생활

책 소개

식물이 없다면, 어떠한 음식도, 어떠한 종류의 동물도 있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어떠한 생명체도 존재할 수 없다. 식물은 우리와는 다른 시간단위로 삶을 영위한다. 우리가 맨눈으로 보아서는 뚜렷하게 드러나지 않지만, 식물은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다. 자라고, 싸우고, 적과 이웃을 피하거나 이용하고 있으며 먹이를 얻기 위해서, 자신의 세력권을 확장하기 위해서, 번식하기 위해서, 햇빛을 찾고 지키기 위해서 투쟁하고 있다. 이 책과 BBC 텔레비전 시리즈에서, 애튼보로는 전지구를 돌아다니며 식물들의 삶이 빚어낸 위대한 시도들을 하나씩 실험한다. 그가 보여주는 자연의 세계와 그 메커니즘에는 몇몇 뛰어난 작가나 영상 제작자만이 경쟁할 수 있는 명징함과 감동적인 열정이 담겨 있다.「식물의 사생활」은 그의 작업의 중심이자 지금까지 그가 천착해온 모든 연구들의 결정체이다.

차례

식물이 떠나는 여행 식물의 먹이와 성장과정 꽃과 사랑의 밀사 식물사회에서의 투쟁 식물과 공생하는 생물들 극한 상황에서의 생존기술

저자

데이비드 애튼버러David Attenborough
데이비드 애튼버러(David Attenborough)는 세계적인 자연사학자이자 방송 제작자 중 한 명이며, 60여 년 동안 자연사 영상 제작과 방송에 매진함으로써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다. 「생명의 위대한 역사(Life on Earth)」, 「살아 있는 지구 (Planet Earth)」, 「프로즌 플래닛(Frozen Planet)」, 「블루 플래닛(Blue Planet)」 등 여러 다큐멘터리를 제작했다. 1985년 영국 기사 작위를 받은 것을 비롯하여 많은 상과 학위, 영예를 받았다. 저서로는 『생명의 위대한 역사(Life on Earth)』, 『데이비드 애튼버러의 동물 탐사기(Adventures of a Young Naturalist)』 등이 있다.

함께하면 좋은 책